fallout shelter ( 폴아웃 쉘터 )

장르 : 시뮬레이션

기종 : iOs

가격 : 무료


평점(주관) : ★★★


주관적인 평가 : 폴아웃세계관, 포스트 아포칼립스.

볼트(VAULT)라고 불리우는 쉘터(방공호)를 건설하는 시뮬레이션게임.

폴아웃세계관(포스트 아포칼립스)를 좋아하는 사람에게 추천.



부정적인 요소 : 심시티 + 심즈같은 게임요소인데... 이런 방식의 게임은 너무 많아요.




오늘 소개해드릴 게임은 폴아웃 : 쉘터입니다 폴아웃시리즈중 외전판으로써 폴아웃세계관의 게임으로썬 첫번째 스마트폰 게임 인데요.

아쉽게도 아직 안드로이드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기본적인 시스템은 거대 바퀴벌레와 칩입자를 물리치면서 방을 건설하고 거주자를 늘리는

폴아웃세계관에서 볼트(VAULT)라는 아이템을 주제로한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캐릭터들이 폴아웃 세계관의 볼트(VAULT) 광고 캐릭터처럼 생겼고 누크콜라의 병뚜껑이 화폐로 사용되고 하는것들이

폴아웃 세계관을 이해하신분들이나 게임을 해보신분들이라면 쏠쏠한 재미를 주는 요소가 되겠군요.


본게임은 폴아웃 시리즈와 무관한 번외게임으로써 폴아웃시리즈를 접해보시지않은 분들도 충분히 재밌게 할수있을꺼 같습니다.

(무엇인가 웜즈를 보는듯한 그래픽...)








------------------------------( 공략 아래 문서는 계속 추가/수정할 계획입니다 )----------------------------




* 초반 진행 가이드








* 방 (ROOM)




거주자 관련 



*능력치

레벨이 오른다고 능력치가 오르는게 아닙니다. 거주민마다 초기 능력치가 정해져있으며 보이지않는 등급에따라 능력치 차별이 있는듯합니다.

S : 힘 ( 근접 공격력에 영향이 있는듯합니다. 전력생산시설에 영향을 줍니다)

P : 이해도 ( 물 생산 시설에 영향을 줍니다)

E : 지구력 (창고에 필요한 능력치지만 어떤 이득이있는지 아직 알수없습니다)

C : 매력 ( 라디오 시설에 영향을 줍니다 )

I : 지능 (연구생산시설에 영향을 줍니다)

A : 민첩성 (음식 생산시설에 영향을 줍니다)

L : 행운








* 거주자의 죽음

거주자가 Vault안에서 침입자나 바퀴벌레에게 죽을경우 소멸되는것이아닌

살릴수 있습니다. 살릴경우 돈이들며 거주자의 레벨에 따라 비용이 늘어납니다.

(불모지 탐사일때 죽은경우는 아직 못봐서 잘모르겠습니다)








*임신







* 레벨업






* 행복도


보고 높은수치에 관련된 일을 시킨다면 자동으로 행복도가 올라갑니다. (몇몇캐릭터는 전투시에 행복도가 올라가는 거주민도 있습니다)

임산부의 경우에도 일을 시킴으로써 행복도를 관리해야합니다.






이벤트 관련




* 화재






* 거대 바퀴벌레 침입

바퀴벌레는 화재와 마찬가지로 랜덤하게 발생되거나 RUSH실패시 화재/거대 바퀴벌레침입 둘중 하나가 발생됩니다

문제는 방이 커지고 거주자 숫자가 늘어날경우 더 강력해진다는것에 있습니다.







* RAIDERS 침입

침입자들의 침입; 거대 바퀴벌레보다 강력한 적입니다. 그리고 한곳에 머물지않고 이곳저곳 들쑤시기때문에 짜증나는 존재죠.

입구 근처에 강력한 거주민을 두어서 Rauders를 방어하는게 좋습니다.







* Wasteland 
Exploring (불모지 탐사)








* 퀘스트​






시스템 관련




* 콜렉션







* 런치박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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